본문 바로가기

CLUB MOST

모스트 Application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SK네트웍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모스트 Application(이하 App)”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모스트”란 Mobility Station을 표방하는 회사의 고유 브랜드를 말합니다.
  • ”모스트 서비스”란 모스트 매장 및 App 등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Mobility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모스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모스트 App"이란 모스트 매장 전용 O2O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Application을 말합니다.
  • “자몽주유”란 모바일 주유소 개념으로 Off-line 주유소 업무를 모바일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개정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ⅰ) 모스트 App 내 게시
    • ⅱ) 모스트 App Push 메시지 알림
    • ⅲ) SMS 알림
  • 회사가 SMS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대하여 유효합니다.
  •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본 조 제 ①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지기간 내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모스트 App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ⅰ) 주유 예약 / 결제 / 할인 등 유류 구매와 관련한 정보 제공 및 구매 활동 지원
    • ⅱ) 모바일 쿠폰, 주유할인 등 다양한 CRM 프로그램 운영
    • ⅲ)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본 조 제①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의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본 조 ①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ⅰ)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②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ⅱ)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ⅲ)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E-mail, 서면,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ⅱ)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 ⅰ)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ⅱ) 회원이 사망한 경우
    • ⅲ) 모스트 App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을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 ⅳ) 다른 회원의 회원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ⅴ) 법령 또는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 회원은 모스트 App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ⅰ)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 ⅱ) 받는 사람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등의 입력
    • ⅲ) 청약의 변경 또는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ⅳ)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 ⅴ) 결제 방법의 선택
  •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회사가 제 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8조 (계약의 성립)

  •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ⅰ)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ⅱ)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ⅲ)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의 승낙이 제 3조 ①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 (지급방법)

모스트 App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ⅰ) 모스트 App에서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결제
  • ⅱ) 모스트 App에서 제공하는 각종 간편결제
  • ⅲ) 자몽캐쉬 및 기타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ⅳ) 자몽쿠폰 등 모스트 App 또는 제휴업체에서 지급한 포인트/쿠폰/상품권에 의한 결제
  • ⅴ) 기타 모스트 App에서 제공하는 각종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0조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모스트 App을 이용하여 주유할 시 예약 당일에만 주유가 가능하며, 예약 후 당일 미주유시 예약 내역은 자동 취소되고, 전액 환불 처리 됩니다.
  • 예약 내역의 변경 및 취소는 주유 시점 이전에만 가능하며, 주유 이후의 결제 내역 취소/변경은 불가합니다.
  • 예약한 금액보다 실 주유 금액이 작을 시 회사는 차액을 동일한 가치를 가진 자몽쿠폰 등을 이용하여 환불 이외의 방법으로 환급해 드립니다.
  • 모스트 App 오류 등으로 예약/결제/취소/환불 등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거나, 기타 문의/불만 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 (1600-1016)를 통해 문의/불만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된 문의/불만 사항 중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7영업일 이내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 당해 회원 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작성된 보유기간까지 보유하며, 보유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회사는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또는 고객정보 식별이 불가하여 파기가 불가능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회사는 App 및 관련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정책과 관련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ⅰ) 서비스 이용 관련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 ⅱ) 타인의 정보 도용
  • ⅲ) 모스트 App 및 관련 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 ⅳ)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 또는 게시
  • 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ⅵ)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ⅶ)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모스트 App 및 관련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
  • ⅷ) ID 및 비밀번호의 타인 제공 또는 관리 소홀

제14조 (모스트 App과 피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모스트 App과 피연결 사이트 (모스트 App 및 CLUB MOST 사이트에서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원과 피연결 사이트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모스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ⅰ)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ⅱ)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 ⅲ)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ⅳ)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ⅴ)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ⅵ)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ⅶ)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본 약관은 2018년 1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 모스트 홈페이지는 상기 약관을 준용합니다.